장애인문화예술 및 교육사업

 > 사업소개 ≫ 천안시지회사업


사업명


사업내용

희망나래합창단

10주년 음악발표회

여성장애인과 비장애인들로 구성된 합창단원들이 희망나래합창단 10주년 음악발표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장애인식개선 및 문화 나눔의 장을 열어 공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아름다운 울림

(소식지)

회원이 직접 쓴 글을 소식지에 실어 개인의 역량강화를 도모하고 더불어 소식지를 발간함으로써 얻는 홍보 효과를 통해 여성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여성 장애인이 더욱 많은 자원을 지원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웰빙스트레칭
여성장애인들의 장애특성에 맞는 웰빙스트레칭을 통해 장애로 인한 제한적인 신체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건강한 삶을 향상 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음악교실
음악에 관심있는 여성장애인들이 재능을 개발시키고, 잠재되어 있는 실력을 발휘하여 장애인 문화활동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역량개발을 지원한다.
우쿨렐레 연주반
취미의 욕구가 높은 여성 장애인들에게 음악의 기본을 즐기고, 기악 능력을 향상시켜 삶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통해 불안한 감정을 해소함으로써 건강한 생활과 행복한 삶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한다.

토탈공예

장애를 가진 여성들에게 공예기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생활소품을 제작하여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전달하고, 세밀한 작업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 및 창작에 대한 욕구충족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여성장애인과 문화체험

1박 2일

사회적으로 지지기반이 연약한 여성장애인과 가족들이 1박 동안 문화체험 캠프 프로그램 

활동을 통하여 가족의 지지와 격려를 받고, 사회성 회복과 삶에 대한 개척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한다.